화성시사회적경제센터 Hwaseong Social Economy Center

알림마당 센터알림방 열린알림방 센터이야기 뉴스레터 언론보도
메인으로 이동 > 알림마당 > 언론보도

경기지역 청년을 위한 인턴십, '사회혁신조직 커리어탐방대 1기'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화성시사회적경제센터 조회 632회 작성일 22-06-24 18:03

본문

사단법인 씨즈는 '사회혁신조직 커리어탐방대 1기'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사회혁신조직 커리어탐방대 1기(이하 커리어 탐방대)'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SK엠앤서비스㈜가 후원해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4개월간 진행했다.

커리어탐방대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 56명을 선발해 서울과 경기도 소재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협동조합, 사회연구단체 등 사회혁신조직에 최대 4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하며 일경험을 지원하는 청년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인턴십에 참여한 청년들은 44개의 사회혁신조직에서 사업수행, 홍보마케팅, 디자인, 연구개발, 경영지원 등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하며 자신에게 필요한 직무와 커리어를 경험하고 탐색했다.

참여 인턴들은 모두 졸업 후 취업 준비 중이거나 아직 학생이다. 대부분 업무 경험을 얻기 위해 참여했다. 특히 참가자 중 17명은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이 근무하던 사회혁신조직에 정직원으로 채용되거나 인턴십 경험을 통해 다른 기관에 취업되기도 했다.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는 "인턴십 기회를 통해 많이 배우고 경험할 수 있었고, 나의 미래를 위해 내가 원하는 직장에서 일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커리어탐방대는 21일 '인턴십 성과보고회'를 통해 참여기관 멘토들과 함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인턴십에 참여했던 청년들을 격려했다.

씨즈 이은애 이사장은 "사회혁신 분야 일경험이 없는 경기 청년들에게 기회를 만드는 사업이었는데, 실제 청년뿐 아니라 인재확보 창구가 부족한 사회혁신 스타트업들에도 미션을 공유하는 신입 채용의 창구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사회적경제센터 Hwaseong Social Economy Center

우) 18527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서촌길 19
대표번호 : 031-352-9400 팩스 : 031-359-8967 이메일 : 80599909@daum.net
Copyright ⓒ 2020 All Rights Reserved

  • 게시물이 없습니다.
TOP TOP 알림방 사회적기업현황 센터이야기 뉴스레터 hssvi 사회적경제 제품 카탈로그 erounshop manufacturing